확정일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PS5 프로 출시의 예상일이 공개되었고
PS5 프로 성능 및 스펙 유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플스 유저들 사이에서는 큰 이슈로 화제되고 있습니다.
이번에는 해당 내용 및 정보를 확인 해보도록 할게요 :)
먼저 예상되는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로 24년 11월이 '목표' 라고 합니다.
제품이 완성된 게 아니라 아직 개발 진행 중인 상태라고 하는데
유저들 사이에서는 GTA6을 위해 프로를 만드는게 아닌가 라고 할 정도로 적절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.
PS5 프로의 스펙과 관련해서는 "톰 헨더슨" 이 전했는데 이쪽 업계에서 공신력이 있는 사람인 것 같더라구요
달라지는 점을 알아볼까요?
먼저 PS5의 프로 시스템 메모리는 기존 448GB/s 보다 더 높아진 576GB/s의 대역폭을 자랑하여
기존 약 28% 정도 상향 되었습니다.
CPU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클럭 수가 10% 증가해 최대 3.85GHz 속도로 작동이 가능한
'고 CPU 주파수 모드'가 있다고 합니다.
음.. 클럭을 높이면 온도가 올라갈거고 당연히 전력도 많이 먹게 될텐데 이를 해결하려면
방열 및 성능이 개선되어야 할텐데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직 없습니다.
다만 '고 CPU 주파수 모드'를 사용하면 전력 소모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GPU 클럭을 1.5% 다운시켜 GPU 성능이 1% 정도 저하 된다고 하는데
의미가 있는건지... 잘 모르겠네요 실제로 나와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.
그래도 게임 로딩 시간 감소와 더 복잡한 게임환경의 빠른 처리가 가능한 점은 변함이 없으니 더 좋은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겠네요 !
오디오 기술에 있어서도 달라지는 점이 있다고 하는데
클럭 속도가 높아져 ACM 라이브러리의 성능 또한 35% 향상되어 더 많은 오디오 효과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.
잘은 모르겠지만.. 사운드 몰입감이 더 좋아지는것 맞지 않을까요?
GPU의 성능도 알아봐야죠
PS5의 GPU는 33.5 테라플롭스의 성능으로 기존 PS5 대비 약 45%의 렌더링 성능 향상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.
특히 레이트레이싱 성능이 적게는 2~3배 , 최대 4배까지 향상되어 고도로 사실적인 조명,반사 효과를 게임내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고
출시될 때는 4K 해상도 이지만 이후 SDK로 최대 8K해상도를 지원 할 수 있다고합니다.
정말.. GTA6을 겨냥하고 만드는것이 아닌지 합리적 의심이 드네요 :)
또한 PSSR 기술 (플레이스테이션 스펙트럴 슈퍼 해상도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)은 이미지 업스케일링 기술에
엄청난 혁명을 일으킬 것 같아요
이 기술은 엔비디아의 DLSS , AMD의 FSR과 유사한 기술로 최대 8K까지 지원 할 예정이며 , 이를 통해 PS5 프로는 뛰어난 시각적 선명도와
더 향상된 레이트레이싱을 유저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.
지금 PS5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빠르고 완벽한데 .. 정말 국가권력급 콘솔 기기의 탄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
호환성과 가격만 잘 책정되서 출시되면 정말 필구 목록에 들어가겠지만... 과연 어떨까요?
걱정과 기대가 동시에 되는 PS5 프로 ! 어찌돼었든 빠르게 출시되어 만나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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